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설 드래곤 라자 완결 리뷰

카테고리 없음

by switchz 2023. 1. 6. 14:02

본문

지금은 설화나 편자에 비하면 세계관은 어디선가 따온 것이고, 문장도 투박하고 내용도 유치해 보일 수 있다. 약 3개월 만에 구겨진 압도적인 밀도가 인상적이다. 그만큼 주인공과 주인공 일행의 모습과 행동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고, 글만 봐도 그림이 머리에 그려지는 듯하다. 데뷔작이지만 이영도의 다른 작품들처럼 이야기의 재미를 방해하지 않을 정도로 작가의 주제의식을 적절하게 삽입했다. 실력도 플러스입니다. 지금 영원의 숲 같은 걸 보면 표현이 너무 직설적인 건가 봐요 ㅋㅋ

이걸로 판타지를 접하게 되었어요
전반만 넘기면 몰입하게 되고 쉽게 읽으십시오. 내 시절의 판타지 세계에 녹아들어가는 멋진 작품이었다. Huchi의 Magical Fall 때 매우 슬펐습니다.? 끝났다. 재미와 완성도는 차치하고 20년이 넘은 지금도 남다른, 그런 시도 자체의 독특함을 평가하고 싶다.
1부 파티 2부 철학의 정석 전개를 따라가는 소설. 다시 만드는 과정이 싫다.
신선한 추억
읽을 때마다 재미있었던 추억의 소설. 유치하지 않은 유머.철학.세계관.매력적인 캐릭터 밸런스가 완벽하다
지금은 아쉬운 점도 많지만 시대를 고려하지 않고 봐도 충분히 재미있는 명작이다. D&D 요소를 차용한 것도 흠이라면 흠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교단의 인사부터 드래곤라자의 존재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모든 판타지 가운데 가장 독창적이었던 요소들이 많았다는 것은 아이러니하다.
I 한국 판타지 소설의 아버지 같은 느낌. 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냥 잘 쓴 소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영도 최고의 글은 드래곤 라자보다는 눈물을 마시는 새가 아닐까요?
오래된 작품이라 읽을 수도 없었습니다. 할 말이 많지만 주인공과 그룹의 이야기는 순조롭게 왕성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스마켓의 하층계급과의 궁합 수준. 시간이 지나도 낡지 않는 눈가리개와 대조를 이룬다.
추억으로만 남을 작품, 지금 딩작 소리를 듣기엔 너무 애매한 작품. .. 음... / 한국 판타지의 시작이라 욕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 된 평가라고 볼 수가 없네요
몇 번을 읽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중, 고등학교 때였다. 모든 것을 제쳐두더라도 매력적인 캐릭터와 그것을 묘사하는 작문 실력만으로도 5점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다만, 타자 특유의 철학적으로 보이지만 그 깊이가 없는 부분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부분이 조금 아쉽게 다가온다. 캐릭터에 무게를 더한 차기작들을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영도의 다른 차기작들이 많이 아쉬웠다. 아 근데 오버 더 호라이즌 시리즈는 정말 재밌었어요.
솔직히 어렸을 때 첫 입문작인 드래곤라자를 눈가리개보다, 아니 내 인생에서 가장 재미있게 봤었다. 캐릭터들이 다 살아있었고 특히 후치의 재치있는 발상과 말투가 좋았다.
재미있었다. ..
후치네두발 괴물풀을 읽고 10년이 지나도 기억에 남는 명작
너무 신나서 하드커버 반장을 추가로 샀다.
누가 뭐래도 난 좋아 이것이 최고

내 영웅은 맏아들 후치 네드발입니다. 나오는 요소) I'm not singular... 대단한 철학적 재발견인데 사람들이 빨아줘서 반감이 더 강해졌다. 20년이 지나도 깔끔하게 읽을 수 있는 작품도 있지만 드래곤라자는 이미 쉬어버린 소설이다. .
이 작품은 이영도가 판타지를 쓰기 시작했다는 의미가 있다. 다만 작품 자체가 완성도가 높지 않고, 재미라는 점에서 2019년 현재의 신인 독자라면 의문점을 달 수 있을 것이다.



bit.ly/3ikekpk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