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설 환생한 암살자는 검술 천재 리뷰

카테고리 없음

by switchz 2023. 1. 2. 12:09

본문

소설 초반에는 킬링타임용이었지만 200화를 넘기면서 점점 지루해지기 시작한다. 머리를 쥐어 짜고 떡을 던져도 곧 떡이 풀린다. 그럼 다음 떡볶이는? 결론적으로 큰 그림에는 떡이 없다. 그것이 당신이 그것에 질리는 이유입니다. 이야기의 패턴은 사건이 발생하고 주인공이 사건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주인공 멋져요!! 멋지다 저거 괴물이야 사람이야...? 엄청난!! 이것은 끝이다. 그리고 어떻게든 이야기를 길게 하기 위해 쓸데없는 케미스트리를 많이 넣는다. 이것은 유행어를 만들어서 주의를 끌려고 하는 하인의 심정과 비슷하다. 주인공과 라스라는 악마가 음식을 놓고 다투는 이야기? 의 도박 이야기? 노력하지 않아도 이렇게 나옵니다. 하지만 이것은 카카오페이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에피소드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솔직히 28년 된 메이플스토리 만화가 아닌 소설에서 케미를 반복하는 이유가 뭘까요? 제가 보기에는 에피소드 하나는 적당히 채워야 할 것 같은데, 점점 글솜씨가 점점 상상력이 줄어들어서 채워넣을 게 없네요. 그냥 거칠고 거칠게 반복되는 케미스트리인 것 같다. 마지막으로 왜 게임시스템을 넣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처음에는 잘 되다가 어느새 게임시스템이 사라졌습니다. 200화 넘어가면 그냥 무술이다. 학교에서 시간을 보내는 걸 보기 위한 것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뭐하세요? 대충 영웅을 만들기 위한 위기의 순간!! 새로운 스킬 이름이 멋지네요!! 나타나지만 잠시 동안 나타납니다. 이후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왜요? 미친 스킬들이 너무 많네요 ㅋㅋ 훈련이라는 에피소드에서 주인공을 굴리는 놈들이 참 많습니다. 중반부터 이야기가 재미있어야 하는데 재미가 없다. 소설을 풀어내는 것은 에피소드 형식이 아니라 하루에 4컷 만화 이야기를 하는 것과 같다. 사람이 없어서 그냥 내렸습니다. 뚜껑때문에 땡기는 애들이 많네요. 가능하면 보지 마세요.

판타지를 무술로 해석한 왕도(클리제)를 따라가는 소설. 많은 캐릭터들이 극단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억지로 그런 성격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붙인 것 같다. 그래도 정도에 따라 즐겁게 읽을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캐릭터 설정과 클리셰를 따르는 듯한 개성 없는 세계관 때문에 전형적인 매스마켓 소설이다. 전형적인 매스마켓 소설이다. 하지만 돈으로 지불하는 것은 아깝다. 작문 실력은 가독성은 좋은데 작가가 세계관 설정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매스마켓의 설정을 따랐다는 점이 아쉽다. 줄거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전형적인 먼치킨 스토리 전개=주인공이 천재라 스킬을 보자마자 베끼고, 등장하는 적들은 모두 전투력 측정기일 뿐이다. 주인공은 자신의 스탯이 올랐다고 느끼며 나오며, 파워 인플레이션은 더욱 심해진다. 주인공보다 더 똑똑하거나 더 재능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p.s 무술의 요소가 있다고 들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스테이터스창이 나오고 소드 엑스퍼트, 마스터, 소드 스킬이 있는데 왜 무술이냐? 혼란스러운 더블 플레이트. 잦은 오타 및 설정 오류. 하지만 작문 실력 자체에는 문제가 없고 스토리도 클리셰에 충실해서 기본은 기본이라 평이한 책이다. 무술과 판타지가 섞인 작품이라 혼혈 같은 느낌이다. 그리고 저연령층이라 유치한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즐겁게 읽고 있습니다. 내가 아는 것은 배경 이야기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대중 시장. 취향에 맞으시면 재밌게 보실 수 있을거에요.
독자들이 좋아하는 클리셰를 잘 섞은 작품. 그러나 그 뿌리는 매스마켓이다. 까지 할지 모르겠네요 ㅋㅋ
처음에는 주인공의 성장의 맛을 보고 주말에도 펼친 작가의 50페이지 분량의 맛에 감탄했는데 전개가 많이 느립니다.. .



bit.ly/3Gx2IbK

댓글 영역